TOP

기계로봇공학과

Dept. of Mechanical Eng. and Robotics

기계로봇공학과 학과소개 영상

자막보기

여러분들이 일상헤서 사용하거나 접하게 되는 것들은 무엇이있을까요?
여러분들이 오늘 타셨던 지하철, 자동차, 또 사용하셨던 엘리베이터, 에어컨 또 하늘에 보이는 항공기, 드론 또 집에서 볼 수 있는 로봇청소기, 또 공장에서 볼 수 있는 산업로봇이외에 수많은 것들이 우리와 일상을 함께합니다.
이것들은 바로 기계공학과 로봇공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처럼 기계공학과 로봇공학은 우리와 멀리 떨어져 있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우리와 아주 가까운 학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기계로봇공학과 김태우 학과장입니다. 반갑습니다.
자동차와 같은 운송 수단과 수많은 현대식 공장들을 구성하는 생산시스템은 기계공학과 로봇공학의 가장 가시적인 성과들입니다.
대형 발전소를 작동시키고, 최근에 각광 받는 바이오 산업과 IOT 시스템과 같이 다양한 융합 기술들의 기본적인 근간 학문도 바로 이 기계공학과 로봇공학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기계로봇공학과에서는 기계공학 및 로봇공학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계시스템설계과정, 열유체응용과정, 로롯응용과정[메카트로닉스과정]의 3가지의 맞춤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계시스템설계과정은 전통적인 기계시스템의 이해와 설계 기법에 대해 배우면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제조업과 첨단 산업의 최전선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배양합니다.

열유체융용과정은 현대 산업에서 가장 유용하게 활용되는 열과 유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선박의 엔진, 발전소의 발전 시스템과 같은 열유체를 활용하는 거대시스템부터, 차량, 드론과 같은 유체내에서 작동하는 시스템까지 다양한 열유체 응용 시스템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로봇응용과정은 자동화에 대한 이해와 자동화 시스템을 구성하는 기본 기술을 학습합니다.
이를 통해 현대 산업 현장에서 조명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나 스마트그리드]와 같이 자동화 로봇을 활용하는 산업현장과 일상의 편리를 위한 로봇산업 영역에서 [시스템에서] 활약할 수 있는 로봇 [메카트로닉스]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어떠셨나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기계로봇공학에 대해 더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서울디지털대학교 기계로봇공학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