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군경소방상담전공

주요자격증

주요자격증 안내표

구분 자격증명 자격증 안내
국가자격증 바로가기 임상심리사 임상심리사란, 국민의 심리적 건강과 적응을 위해 임상심리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심리평가, 심리치료상담, 심리재활,
심리자문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말한다.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상담사란, 청소년 상담관련 분야의 상담실무경력 및 기타자격을 갖춘 자로서 자격시험에 합격하고, 자격연수 100시간을
이수한 자에게 여성가족부 장관이 부여하는 국가자격을 말합니다.
정신건강임상심리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란, 정신질환자에 대한 심리평가, 사회복귀시설의 운영, 정신질환자와 사회복귀 촉진을 위한 생활훈련 및 작업훈련,정신질환자와 그 가족에 대한 교육, 지도 및 상담, 정신질환자의 진단 및 보호신청, 정신질환 예방 활동 및 정신보건에 대한 조사연구,기타 정신 질환자의 사회적응 및 직업재활을 위하여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는 직무 수행자를 말한다.
학회자격증 바로가기 상담심리사 상담심리사란, (사)한국심리학회에서 인정한 상담심리사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SDU자격증바로가기 SDU 군상담사 본 대학교 군경소방상담전공에서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전문 인력양성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하여 민간자격증과정을 개설 운영합니다. 본 자격증은 소정의 과목이수 및 성적이라는 기준으로 발급되는 자격증이므로 상담현장에서의 전문가를입증하는 자격증이 아닙니다. 따라서 현장 경험을 한층 더 확대하기 위한 과정에서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SDU범죄피해심리상담사